2025/07/15 3

고양이도 좋아하는 북유럽풍 펫테리어 스타일 도전기

고양이와 함께하는 공간을 감성적으로 꾸미고 싶었던 나는어느 날 ‘북유럽풍 인테리어’에 본격적으로 도전하기로 결심했다.그동안 반려묘와의 일상은 편안했지만, 집안은 털과 모래, 장난감으로 늘 정돈되지 않은 느낌이었고거실과 주방, 침실은 고양이 용품으로 뒤섞여 ‘내 공간’이라 부를 수 없었다.그러던 중 SNS에서 본 북유럽풍 인테리어 속 깨끗하고 따뜻한 분위기에 마음이 끌렸고,무채색 바탕에 원목 포인트가 어우러진 공간 안에서 고양이가 햇살을 쬐는 사진 한 장이내게 깊은 영감을 주었다.하지만 고양이를 키우면서도 북유럽풍을 유지하는 건 결코 쉽지 않았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과 고양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미니멀하고 따뜻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하나씩 바꿔 나간 결과, 지금은 고양이도 자주 햇살 아래 누워있고나는..

펫테리어 2025.07.15

혼자 사는 집사들의 아파트 펫테리어 실전 사례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고양이나 강아지를 가족처럼 키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혼자 사는 집사들은 집 전체가 자신과 반려동물의 전용 공간이기 때문에,인테리어도 자연스럽게 펫 중심 구조로 바뀌게 되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현실은 그리 쉽지 않다.소형 아파트, 오피스텔, 원룸 등의 한정된 공간 속에서사람과 반려동물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것은 생각보다 더 어렵고 까다롭다.나 역시 13평형 아파트에 혼자 살며 고양이 두 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처음에는 단순히 예쁜 쿠션, 해먹, 장난감만 갖다 놓았을 뿐이었다.그러나 곧 배변실수, 동선 혼잡, 가구 훼손, 털날림 등 실생활의 불편함을 느끼며본격적으로 실용성과 미관을 모두 만족시키는 실전 펫테리어에 도전하게 되었다.이 글에서는 혼자 사는 집사들이 ..

펫테리어 2025.07.15

펫 전용 수납공간 만들기: 현실적인 수납 꿀팁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집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고민이 있다.바로 끝도 없이 늘어나는 펫 용품들을 어떻게 정리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다.사료, 간식, 장난감, 옷, 목줄, 배변용품, 약품, 미용도구 등 종류도 많고, 크기나 사용 빈도도 제각각이기 때문에단순히 수납함 하나로 해결하려 하면 오히려 집이 더 어지럽고 번잡해진다.특히 작은 평수의 아파트나 원룸에 거주하는 경우, 사람 물건도 부족한 수납 공간 속에서펫 용품까지 정리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나 역시 반려견을 키우며 처음에는 장난감 박스와 사료통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점점 늘어나는 물품들을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엔 생활 공간을 침범하는 펫용품에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었다.하지만 이후 펫 용품을 분류하고, 공간별로 적절히 배치..

펫테리어 2025.07.15